인사말

강원대학교 자연과학대학

강원대학교 자연과학대학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1974년 생물학과 신설을 시작으로 약 47년의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강원대학교 자연과학대학은 명실상부 최고의 지성인이 모여 있는 대학으로, 체계적인 교육과 창의적 연구를 기초로 기초과학과 첨단과학기술 분야에 기여할 수 있는 기초지식과 실무 능력을 고루 갖춘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자연과학은 자연계에서 일어나는 현상을 연구대상으로 진리를 탐구하는 학문으로 학문의 범주에서 없어서는 안 될 가장 기본이 되는 분야로써 현대시대에는 더욱더 중요성이 인정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세분화된 영역들이 융합되어 새로운 학문분야를 창출하는 기반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4차 산업혁명과 더불어 요즘 이슈로 떠오르는 나노기술(NT), 바이오기술(BT), 정보화기술(IT), 그리고 환경기술(ET) 등은 기초과학에서 비롯된 첨단기술 융합분야라 할 수 있으며 미래의 신기술도 자연과학의 지식으로부터 시작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강원대학교 자연과학대학은 현재 3개학과(물리, 생명과학, 수학)와 2개의 학부(지질.지구물리학부, 화학·생화학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65명의 교수, 10명의 조교, 3명의 행정직원, 120여명의 대학원생, 그리고 1,100여명의 학부 재학생이 불철주야 교육과 연구에 정진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캠퍼스와 최신의 연구시설을 갖춘 자연과학대학은 항상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앞으로 기초학문분야의 선봉에 서서 최고의 실력을 갖추고 인류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훌륭한 인재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원대학교 자연과학대학장 안 덕 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