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강원대학교 자연과학대학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원도 유일의 거점 국립대학교인 강원대학교 자연과학대학은 1974년 생물학과를 신설하면서 출범하였으며, 이후 자연계열 기초 학문 교육과 연구자 양성에 힘써 왔습니다. 약 50여년의 자연과학대학 성장과정 동안, 자연과학대학만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축적하였으며, 창의적 인재 양성 및 국내외 유수 대학·연구소·기업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는 우수한 동문 인재들이 배출되고 있습니다.

자연과학은 자연계에서 일어나는 여러 현상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규명하고자 하는 학문이며, 기초 및 응용 과학, 공학 등의 산업적 활용을 위한 학문적 기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타학문과 융합된 나노기술(NT), 바이오기술(BT), 환경기술(ET) 등으로 발전해 가고 있으며, 우리 자연과학대학은 시대적 변화에 부응할수 있는 우수한 교원을 임용하여 왔고, 발전적이고 민주적인 대학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자연과학대학은 2022년 7월 현재 7개 학과 및 전공에, 78명의 교직원, 155명의 대학원생, 800여명의 학부 재학생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연과학대학은 장학, 교수 지원, 학사 지원 관련 고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연과학 탐구 및 체험 프로그램 등 봉사활동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연과학대학은 대면·비대면의 최신 교육환경을 구축하고 있으며, 많은 고가의 연구시설과 장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교육과 연구환경이 우수한 강원대학교 자연과학대학에서 여러분이 함께 성장해 나갈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원대학교 자연과학대학장 김 근 철